곽상도 국회의원 프로필 가족 아들 곽병채 학력

반응형

곽상도 국회의원의 프로필을 살펴봤습니다. 과거 어느 평가에서 보수의 대표로 명성이 있는 것이 흥미롭네요. 이 글의 목차는 이렇습니다.

1. 곽상도 국회의원 프로필 학력

2. 가족관계 자녀 아들 곽병채

 

곽상도 검사시절 사진

 

* 프로필

 

 

 

1959년생으로 고향 대구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나이는 63살이 됩니다. 학력은 성균관 대학교 법학과 전공하여 같은 학교에서 석사 과정까지 했습니다. 1983년인 그의 나이 25살에 사법고시에 합격했네요.

 

사법연수원 기수 15기로 검사를 했으며 그후 대략 25년간 근무를 하게 됩니다. 검사 시절에는 공안 특수부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곽상도 국회의원 젊은 사진

 

대표적인 사건으로는 강기훈 유서대필 의혹 사건에서 조사를 맡았습니다. 현재는 무죄를 받았지만 당시에 강압 고문에 대한 의혹이 있기도 했네요.

 

이 사건 관련해서 그는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 대략 한달 정도 수사를 맡았고, 당시 밤샘 조사는 당시의 관행이었다. 잠시 자리 비운 사이 강기훈 씨와 같이 있었던 것 뿐이었다. 이 사건에 깊이 관여한 것은 아니다. "

 

곽상도 가족 사진

 

박근혜 정부 시절에 민정수석 비서관을 지냈고, 대표적인 친박 국회의원으로 지역구 대구에서 활동중입니다. 현재는 친 황교환으로 평가받기도 하네요.

 

또한 저격수로 이름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가족들을 공격을 하고 있네요.

 

 

* 가족 관계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부인 (아내) 故이성림, 첫째 딸 곽현정, 사위 이재연, 둘째 아들 곽병채 며느리 최원경 씨가 있습니다. 배우자 님은 얼마전 돌아가셨습니다.

 

부인 화환

 

조문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화환이 있고, 그래도 가장 상석으로 놓은 것이 특이하네요. 이 한장의 사진으로 정치판이라는 것이 참...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전쟁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게 하네요.

 

 

아들 곽병채의 최근 근황은 얼마전에 군대를 전역하고 요즘 이슈가 되는 화천대유에 입사 했었다고 합니다. 그가 퇴사한 지는 몇개월 전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화천대유의 핵심 관계자가 곽상도 국회의원의 성균관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법조계와 기자로서 친분이 있었다고 하네요. 이재명 지사의 주장에 의하면 그는 아마 1호 사원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출처 : 조수진 국회의원 페이스북

 

그의 학력은 대학에서 산업 디자인 학과 전공을 하여 대학원에서 부동산과 도시개발 관련 공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려 7년정도를 도시개발팀에서 근무를 했다고 합니다. 그는 1990년생으로 2021년 기준 32살 입니다. 7년을 근무 했다고 하였으니 대략 25살 정도에 입사를 했네요.

 

몇 달전에 퇴사를 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인사 청탁 관련하여 의혹 제기가 될 것을 예감한것인지 아니면 개인 사유 때문인지는 모르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