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문희옥 나이 남편 김홍선 이혼 혼외자 아들 루머

반응형

가수 문희옥은 어릴 적에 데뷔하여 지금까지 인생의 곡절이 많았습니다.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의 목차는 이렇습니다.

1. 문희옥 나이를 비롯한 프로필과 데뷔 과정

2. 문희옥 가족 관계 남편 김홍선 이혼 이야기

3. 후배 가수 A씨와 소속사 대표 법적 분쟁 사건 정리

4. 아들 혼외자 루머와 공격

5. 마치며

 

문희옥 데뷔시절 사진

 

* 프로필과 데뷔 과정

 

 

 

1969년생으로 2021년 기준 한국 나이로 53살이 됩니다. 고향은 강원도 태백의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학창 시절에 친구들에게 노래를 하자 반응이 좋아서 그때부터 가수가 되고자 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키 163cm입니다. 학력은 은광여자고등학교를 거쳐서 서울예술대학교 (서울예대) 실용음악과를 나왔습니다.

 

당시 언론사에 다니던 둘째 언니의 소개로 작곡가 안치행 님을 만나게 됩니다. 거기서 본격 훈련을 받아서 데뷔를 했는데, 소위 말하는 대박이 났습니다. 음반이 무려 300만장 이상 팔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이며 대표는 신현빈 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2의 주현미라는 명성을 얻으면서 승승장구했지만, 1990년 들어서 트로트의 인기는 점차 사그라들었습니다. 당시 가요계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댄스와 락, 신승훈의 발라드가 주를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이 기간에 서서히 방송 출연도 뜸하게 되었습니다.

 

 

* 가족관계

 

활동이 줄어든 시점인 1994년, 그녀의 나이 26살에 당시 회사원은 남편 김홍선 씨를 만나게 됩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직업은 컴퓨터 관련 직종이라는 카더라가 있습니다. 교제 1년 후인 1995년에 결혼을 하게 되지요.

 

 

 

슬하의 자녀는 아들 김동건이 있습니다. 5명의 자매 중에 4번째인 그녀는 가족에 대한 곡절이 많았습니다. 가족력의 일단 가족력 지병인 당뇨가 있었네요.

 

 

아버지가 심근경색으로 돌아가시고, 큰 언니와 막내 남동생도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연예 활동과 각종 구설이 많아 스트레스가 심했던 문희옥은 그것을 본인의 탓으로 생각하기도 했었는데요.

 

지금은 운동과 종교활동과 안정을 취하며 어느 정도 극복했다고 합니다. 이혼 이유와 사유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시간이 흘러 그녀는 이혼을 하게 됩니다. 전남편 김홍선 씨와 이별을 하게 되었지요.

 

 

 

 

* 소속사 대표 성추행 및 A연예인 후배 여가수 고소 사건 전말

 

가수 생활 중에 가장 큰 고비가 그녀에게 찾아오게 됩니다. 사건 정리는 이렇습니다.

 

1. 후배 여가수 A가 소속사 사장 B에게 성희롱을 당했습니다.

 

2. 선배 가수였던 문희옥에게 자문과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3. 문희옥은 후배에게 하는 조언이라 했습니다. 후배 A 씨는 협박이라고 주장했지요.

 

4. 결국 법정으로 갔고 녹취록 전문은 아니지만 일부가 공개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이 그것입니다.

 

5. 최종 협박 관련은 무혐의 결론 났습니다.

 

 

이 사건 이후 공개적으로 질타를 받았습니다. 선배 가수였던 주현미와의 사이도 틀어지려고 했었는데요. 왜냐하면 후배 가수 A는 주현미가 아끼는 동생이었고 문희옥에게 믿고 맡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겼다. " 라고 하며 분개를 했다고 하네요.

 

 

이와 더불어 당시 각종 언론에서는 재생산하여 이슈 몰이를 했었습니다. 단적으로 과거 장윤정의 발언을 콕 집어서 그녀는 트롯계의 군기반장이었다는 농담을 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항상 연예인 몸매와 다리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지요.

 

 

그 때문에 문희옥 장윤정의 관계가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조금 멀어지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그 사건 이후로 오해를 풀고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사건이 너무 이슈가 되었고, 심지어 A씨의 아버지까지 가세를 하여 논란은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인생의 역경 중 제일 힘들었을 시기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 혼외자 아들 루머

 

소속사 대표 아내 또한 문희옥과의 불륜 관계를 알고 있었다. 이렇게 주장하는 사람도 있었지요. 이와 더불어 그의 아들은 혼외자라는 루머까지 확산되었습니다. 부적절한 관계이기 때문에 묻으려고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던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에 그녀는 가정사와 아들에 대한 공격을 멈추어 달라고 호소를 했지요. 아이가 학교를 다닐 수도 없는 상황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본인의 본명을 감추고 사람들이 알아볼 수 없는 곳에서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과거 녹취록을 가지고 비판을 하는 사람들, 옹호하는 사람들, 다양한 의견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비판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 각종 루머를 재생산하고 확대하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