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남편 정호영 나이 차이 이혼 재혼 프로필
- 지구촌
- 2021. 2. 26. 12:03
배우 이영애의 팬으로서 글을 쓰고자 합니다. 각종 루머에 대한 글이 너무 많아서 팩트 체크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이 글의 목차는 이렇습니다.
1. 이영애와 남편 정호영의 프로필과 나이 차이
2. 이혼과 재혼 관련 인물 관계도
3. 배우자 정호영 집안과 재산
4. 각종 루머에 대한 이야기
5. 자녀와 가족관계
* 이영애 리즈 젊은 시절과 프로필
1971년생으로 2021년 기준 한국 나이로 51살이 됩니다. 고향은 서울 송파에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인 아버지 이충석 님, 윤태희 님 사이에 막내입니다. 위로는 오빠가 2명이 있네요. 학력은 한양대학교 전공 독어학 학사입니다.
제가 배우 이영애를 처음 드라마에서 본 것은 <내가 사는 이유> 라는 작품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술집 작부(?)로 출연을 했지요. 신인 시절의 베드신이나 노출도 그렇게 주목받지 못했던 과거가 있었습니다. 당시 상대 배역인 손창민과의 러브스토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그녀가 이렇게 대성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지만 확실히 눈에 들어오기는 했습니다.
산소 같은 여자라는 CF가 워낙에 유명해서 배우 시절의 연기 실력은 상대적으로 묻혔습니다. 그래도 저는 위에서 언급한 드라마부터 팬이었고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유명 연예인의 스캔들이나 열애 관련 기사 없이 조용히 시간이 흘렀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결혼 발표를 하게 되었지요. 상대는 정호영이라는 사업가였습니다.
* 남편 정호영 프로필 나이
1951년생으로 2021년 기준 한국 나이 71살이 됩니다. 작년에 칠순이었네요. 학력은 서울고등학교를 나와서 미국 시카고 대학교 일리노이 공과대 대학원을 졸업한 교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7년인 그의 나이 37살에 한국레이컴 이라는 회사를 창업하고 현재는 회장직을 맡고 있는 직업 기업가입니다.
북한의 김정일이나 중국의 후진타오 주석도 팬이었을 정도로 글로벌한 배우와 기업가의 결혼을 화제가 되었습니다. 관심과 여론을 의식해서인지 미국 하와이에서 비밀 결혼을 했다고 하네요. 나이 차이는 무려 20살이 나긴 하는데, 가족사진만 봐서는 그렇게 보이지 않네요.
* 증권가 찌라시, 루머 난무
당연히 이 둘의 결혼은 화제가 되었고, 각종 악성 루머가 지라시처럼 난무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불륜이나 바람이 아닌가 하는 억측이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와이프 이영애 측은 법무법인을 통해 허위 사실 유포로 고소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어느 정도 신뢰 있는 신문 기사들을 토대로 당시의 인물 관계를 발과 가슴으로 그려봤습니다. 성의 없더라도 이해 부탁드릴게요.
배우자 정호영은 초혼이 아닙니다. 전부인 김수륜과 이혼을 했고, 이영애와 재혼을 했지요. 탤런트 박영규는 정호영의 전 부인과 결혼을 했습니다.
심은하와의 관계도 있었는데요. 약혼 후에 결별을 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와 사유에는 각종 억측과 잘못된 뉴스가 있는데, 나이를 속였다거나 성격차이 때문이라는 내용이 있지만 사실 관계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일 황당했던 것이, 일본 여배우였던 아오이 유우의 결혼 관련한 것이었습니다. 그의 남편 야마사토 료타가 정호영 씨와 외모가 닮아서 생긴 루머였습니다.
당시 톱스타들과의 관계 때문에 생긴 악성 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당시에 엄청난 능력자이자 재산이 많은 재력가 라는 무수한 얘기가 많았습니다.
* 배우자 정호성 집안 가계도
위에 보이는 새누리당 (현 국민의 힘) 국회 의원인 정진석의 조카가 배우자가 됩니다. 그래서 선거 유세에 근황을 종종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역시나 시댁 집안은 할아버지 시절부터 정치계에 종사를 했습니다. 할아버지 정석모 님은 박정희 전두환 시절 부터 각종 국장과 도지사 장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습니다.
* 가족 관계
자녀는 아들 정승권, 딸 정승빈이 있습니다. 역시나 임신과 출산 시절 부터 화제가 되었고, 시험관 시술이나 인공 수정이니 관련하여 지나친 관심이 많았습니다. 아무튼 확실한 건 이란성 쌍둥이라고 하는데요. 엄마가 이영애라는 사실이 신선한 건 사실입니다. 적어도 자식들의 사생활이나 상처가 되지 않도록 배려가 필요합니다.
팬이라면 꼭 지켜야 할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생팬은 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제 그녀가 국민 배우를 넘어서 한 가정이 생겼습니다.
어느 유명 가수나 연예인이 결혼을 하면 소속사가 주식이 있을 때 폭락을 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팬들은 실망을 하기도 하는데요. 진정한 팬이라면 각종 이슈나 잘못된 행동이 아니라면 끝까지 응원하고 지켜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